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계연, 대전 유성구 행복누리재단에 과학체험물품 기탁
이름 관리자 작성일 2020.05.13 조회수 1269

기계연, 대전 유성구 행복누리재단에 과학체험물품 기탁

- 5월 13일(수) 10:30 기탁식 개최 -
- 코로나 19 바이러스 방역 속 청소년 과학문화체험 지원 -

 

 

 

▲한국기계연구원(원장 박상진∙사진 가운데)은 5월 13일(수) 대전 유성구청(구청장 정용래∙사진 오른쪽)에서

유성구 행복누리재단(상임이사장 신동천·사진 왼쪽)에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과학체험활동의 기회가 줄어든 지역 청소년을 위한 과학체험키트 400개를 전달하고 기탁식을 가졌다.

 

 

 

한국기계연구원(원장 박상진·이하 기계연)이 가정의 달을 맞아 청소년을 위한 비대면 과학문화체험 활동 지원에 나섰다.

 

기계연은 5월 13일(수)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과학문화체험의 기회가 축소된 청소년을 위하여 대전 유성구 행복누리재단에 과학체험키트 400개를 전달했다.

 

기계연이 전달한 과학체험키트는 기계장치의 핵심 부품 중 하나인 베어링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피젯 스피너 만들기부터 기계작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오토마타 제작키트, 연구원 대표성과 중 하나인 자기부상열차 모형 나노블록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기탁한 물품은 기계연이 위치한 대전 유성구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청소년에게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했다.

 

기계연 박상진 원장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4월과 5월의 다양한 과학문화행사가 취소되거나 연기되어 상심한 학생이 많았을 것”이라며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실내에서 안전하고 유익한 과학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공공연구기관으로서 과학문화확산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