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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에너지변환연구부모빌리티동력연구실
지구온난화와 유해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하는 기술 등을 연구합니다.

지구온난화와 유해배출가스 규제 강화에 대응해 저탄소 가스엔진 기술, 수소 및 합성가스 동력원 이용 기술 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엔진 배출가스 후처리장치, 신재생에너지 엔진, 열동력 폐열회수 시스템, 개인기기용 고밀도 파워팩 등을 개발합니다.

조직도

연구분야

  • 무탄소연료 동력시스템 기술
  • 모빌리티 배기 및 비배기 유해물질 후처리 기술
  • 무탄소 연료시스템 핵심부품 기술
  • 고효율 모빌리티 동력장치 기술
  • 모빌리티 폐열 회수 및 활용 기술

연구성과

  • 수송용 LPG 연료펌프 모듈
  • 매립가스(LFG)를 이용한 350kW급 전소형 가스엔진 발전시스템 개발
  • 메탈폼 매연여과장치(DPF) 개발
  • 엔진 배기폐열 이용 3~10 kW급 ORC 발전시스템 개발
  • Solid SCR 질소산화물 저감장치 및 제어시스템 개발

대표성과

수소-천연가스 혼합연료(HCNG) 엔진 개발

고가의 De_NOx 후처리장치 없이 EURO-6 배기규제를 만족시키고 15% 이상의 이산화탄소 저감이 가능한 초희박 및 이론공연비 연소방식의 HCNG 엔진을 개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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